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경기도 하남시 관광 지도 다운로드

반응형

 

PDF 개요

 

검단산을 중심으로 산에 둘러싸인 분지로 북쪽, 동쪽에 한강이 둘러 동양에서 말하는 이상적인 입지다. 전체 면적이 93.04 ㎢이고 이 중 녹지지역이 84.11%인 78.26 ㎢, 전체 면적의 77%가 그린벨트다.
녹지와 그린벨트의 높은 비율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2010년도 이전에는 경기도 중 많이 낙후된 지역이었다. 인접한 강동구도 낙후되었으며 그린벨트에 묶여 힘을 못 썼다. 강동구가 발전하고 서울 택지가 고갈되어 그린벨트가 일부 해제되자 2013년도 이후에는 미사강변도시, 위례신도시 감일지구 교산신도시 개발로 상황이 변한다.

하남시는 성남시와 함께 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가장 좋은 경기도 지역이다. 경기도 아파트 호가 1위인 과천과 비교해 보면, 과천은 서울과 연결된 도로가 제한적이다. 과천뿐만 아니라 경기도 대다수는 서울 종심 진입이 어떤 형태로든 제한적이다. 그러나 하남은 시내도로를 통해 서울 종심에 가장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 도로의 시 경계 표시가 없다면 서울로 착각할 정도다. 위례신도시와 미사강변도시는 시내가 완벽하게 붙어 있어 자세히 보지않으면 서울과 하남의 경계를 알수 없고 하남시의 일부 지역은 지역번호를 서울 번호인 02를 사용한다. 평지가 적지만 서울과 인접한 지역이 많아 큰 약점이 아니다.

다만 지리상으로는 그렇지만 실제로는 베드타운 격인 미사신도시의 인구가 늘어 2010년대 후반부터 서울 진입이 한층 혼잡해졌고, 하남시에서의 서울 진입은 하남시보다 동쪽에 있는 경기도 도시들 차량의 서울 진입을 포함하기 때문에[6] 서울시에서는 하남시 방면에서의 신규 도로 개설 움직임을 적극 방어하고 있다. 도로를 넓혀 교통량을 다 받아들이면 들일수록 서울이 혼잡해지는 것은 자명하기 때문. 하남시에서도 실제로 통행량이 많은 황산사거리 우회도로 개설이 대표적인 하남시 숙원사업 중 하나인데, 이를 가장 크게 반대하는 것은 다름아닌 서울시이다. 윗 문단에서 과천시의 경우와 비교를 했는데, 서울시에서 개설하고자 하는 도로 계획을 직접 적극 방어하고 있는 과천시의 경우와는 반대인 셈이다. 이런 이유로 지도로 도로망만 보면 서울시와 완전 연담화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아 보이는 건 실제로는 어느 정도는 사실이지만, 일반 평일오후 시간대 외에 출퇴근 시간대 등 정말 이동이 필요한 시간대에 서울시로 이동하고자 한다면 소요 시간이 만만치 않다. 크게 천호대로 진입, 서하남로 진입, 올림픽대로 진입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셋 다 출퇴근 시간에는 헬이다.

다운로드:

경기도 하남시 관광 지도 다운로드.jpg
3.18MB

 

[쿠팡 특가 할인 추천 펜션 및 호텔]

https://coupa.ng/b9MpE2

 

쿠팡! | 하남 일번지 비지니스 호텔

광주(광산구)에 위치

trip.coupang.com

https://coupa.ng/b9MpHs

 

쿠팡! | 호텔여기어때 광주하남점

Good Stay, Good Service, Good Smile!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는 설렘,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 친구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이야기...세상의 모든 즐거운 순간, HOTEL 여기어때가 함께합니다. 저희 HOTEL 여기

trip.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