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후쿠오카 지하철 한글 노선도(표)

반응형


PDF 개요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1일 승차권도 시영 지하철 각 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성인 기준 평일 620엔, 주말 520엔이면 1일동안 무제한으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후쿠오카를 여행할 사람이라면 참고해두는 것이 좋다. (니시테츠, JR에선 사용이 불가능하다.)

또, 외국인용 2일권도 740엔에 판매하고 있다. 홈페이지 하카타역, 텐진역, 하카타항, 후쿠오카 공항에서 판매하고 있다. 후쿠오카 공항역에서는 판매하지 않으니, 공항으로 입국한 여행자가 지하철 패스가 필요하면 국내선행 셔틀버스를 타기 전에 구매해야 하니 주의하자. 기본요금이 200엔으로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후쿠오카 시내일정이라면 어지간해선 본전을 뽑을 수 있다. 단 후쿠오카 시내 관광지중 절반가량이 지하철역과 떨어져있는건 감안해야된다.

한때 바로 한 역을 이동하는 경우에 한해 100엔으로 이용할수 있었다. 하카타 - 후쿠오카 공항간이라면 히가시히에역 개찰구를 통과하는것만으로 한사람당 60엔을 절약할수 있다. 물론 그만큼 귀찮음과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을 감수해야 했지만. 이 제도는 2016년 9월 30일부로 없어졌다. 그러므로 니시테츠 100엔 버스를 이용하자

하코자키선은 공항선과 개별 노선이지만, 나카스카와바타역에서 직결운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제법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공항선의 텐진역에서 하코자키 선을 타고 싶다면 그림만 봤을 땐 환승역으로 보이는 나카스카와바타역에서 갈아타야 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텐진역에서 그냥 카이즈카행 하코자키선 열차를 탈 수 있다.

각 역마다 특색있는 심벌마크가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심벌마크는 그래픽 디자이너였던 니시지마 이사오가 그렸다. 자세한 내용은 각 문서를 참조. 참고로 JR큐슈도 심벌마크가 있다. 이 시스템은 대한민국의 서해선에서도 채용될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