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사우디아라비아 한글지도 pdf 다운 받으세요.

반응형


PDF 개요


‘자말 카슈끄지(59) 실종사건’이 사우디아라비아 왕실이 어렵게 쌓아온 개혁의 공든 탑을 무너뜨릴 기세다. 2일 터키 이스탄불에 있는 사우디 영사관에 들어간 뒤 실종된 사우디 언론인 카슈끄지의 행방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사우디 정부는 직접적인 살해 가담 등 모든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지만 많은 정부와 기업이 사우디와 거리 두기를 시작했다. 모든 정황이 사우디 정부를 이 사건의 배후로 가리키고 있기 때문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 카슈끄지 사건에 대해 “끔찍하다”라고 표현하며 “그것(사우디 배후설)이 사실이라면 우리는 매우 화가 날 것이다. 우리는 이번 사건의 진상을 밝혀낼 것이며 가혹한 처벌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 정치권에서는 벌써부터 “사우디에 군사장비 및 무기 수출을 중단해야 한다”는 제재론까지 부상하고 있다. 

당장 23일 사우디 리야드에서 열릴 계획이었던 ‘미래 투자 이니셔티브(FII)’ 행사는 반쪽짜리가 될 위기에 놓였다. ‘사막의 다보스’로 불리는 이 행사는 서방의 주요 인사를 한자리에 모아 사우디 왕세자가 자신의 각종 경제 및 산업 개발 프로젝트를 공개하는 행사다. 그러나 영국의 대표적 운수·항공·관광회사인 버진그룹 리처드 브랜슨 회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다라 코스로샤히 우버 최고경영자(CEO) 등이 이미 불참 의사를 밝힌 상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