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지하철에서 휴대폰을 잃어버리면 지하철 유실물 센터

반응형

지하철을 타고 내릴 때 자칫 방심했다가는 승강장과 전동차 사이 틈으로 소지품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한번쯤은 겪을법한 이야기입니다. 다른 곳은 괜찮지만 지하철이 빈번하게 다니는 선로 위로 떨어진 물건, 어떻게 되찾아야 할까요? 통계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승객들이 승강장 아래 선로로 물건을 떨어뜨린 경우가 1,168건이었고, 이 가운데 휴대전화를 떨어뜨린 경우가 547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런 경우는 직접 물건을 찾을려고 하지 마시고 역무실에 신고하면 지하철 운행이 끝난 뒤 직원이 규정에 따라 수거해 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선로에 떨어뜨린 물건을 포함해, 지하철에서 발생하는 유실물만 한 해 10만건 이상이 됩니다. 

지하철에서 가장 많이 분실되는 문건을 무엇일까요? 승객이 제일 많이 잃어버리는 물건은 지갑이었고 휴대전화와 귀중품, 가방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럼 지하철에서 잃어버린 분실문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지하철에서 물건을 분실했을 때에는 잃어버린 시간과 장소, 하차한 지하철역 등을 확인해 지하철 유실물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https://www.lost112.go.kr/find/seoulMetroFindList.do

 

주인을 찾아요!(습득물) > 습득물 목록 조회 |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www.lost112.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