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에어콘 설치비 비용 및 주의할점

반응형

이번 더위는 엄청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벌써부터 에어콘 청소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벌써 에어컨 청소 수요 전년比 38.1% 기사도 보입니다.

 

에어콘은 새롭게 준비해야 하는 분들, 혹은 교체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본격적인 여름 보다 1-2개월이라도 먼저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공동구매사이트 및 최저가 검색 사이트에서 에어컨을 샀는데, 설치비가 터무니없이 많이 청구되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는 양심적인 쇼핑몰이 불량 판매 업체가 고객에게 과다비용을 청구하는 수법을 공개했습니다.

 

에어콘을 신제품이라면 다음의 비용은 청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본 설치비 외에 추가 비용을 요구한다면 구체적인 항목을 이제 따져 봐야 합니다.

신제품 구입 시 배관 내부 공기를 빼내는 '진공작업비'나, '가스충전비'는 받지 않는 게 일반적입니다.

 

무조건 알루미늄 배관을 동 배관으로 교체해야 한다면서 비용을 달라고 한다면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성능상으로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많이 사용하는 꼼수가 있는데 바로 실외기 값입니다.

 

에어콘을 구매하고 나면 실외기 값을 따로 청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부 업체는 최저가로 눈속임하기 위해서 에어컨 본체만 아주 싸게 판매한 다음 실외기 값을 별도로 받는다고 합니다. 상세페이지나 이용문의를 통해서 실외기 값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 봐야 합니다.

 

 

사다리차가 필요 없는데 운반비를 추가로 요구하거나, 벽에 구멍을 뚫는 타공 작업이 필요 없는데 비용을 달라고 할 때도 과다비용을 청구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다만, 중고제품을 재설치하거나 배관 길이를 연장할 때는 가스충전비가 발생할 수 있으며 배관을 늘리거나 실외기 거치대를 달아야 할 땐 추가 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실외기의 값도 천차만별이므로 실외기 설치비와 재품가격을 미리 검색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