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모나코 버스 노선도 공유합니다. 다운 받으세요 pdf

반응형


PDF 개요


서유럽에 위치한 공국. 서유럽으로도 분류되고 남유럽으로도 분류된다. 10세기 제노바의 명문가인 그리말디(Grimaldi) 가문이 건설한 대프랑스 무역기지에서 출발했다.


크기가 적당히 작은 나라도 아니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데다 콩라인 딱히 국제적인 활동을 하는것도 아니어서 유럽 이외의 지역들, 특히 동양권에서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다. 나라 자체의 인지도보다는 프랑스 축구리그 리그 1의 축구클럽 AS 모나코 FC의 인지도가 더 높을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는 알다시피 바티칸 시국[9]. UN 회원국 중에서는 가장 작다. 인구도 3만 3천명 정도로 적다. 그러나 땅이 워낙 작다 보니 땅에 비해서는 엄청난 인구다.[10] 그래서 인구 밀도는 세계 2위.

인도네시아와 국기가 종횡 비율만 다를 뿐 배색이 똑같다.

면적은 독도(0.187453km2)의 약 11배이며 여의도 면적보다 더 작다. 산과 바다 사이의 좁은 땅에 건물이 빽빽 들어서, 유럽의 홍콩이라 불리기도 하지만, 도박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유럽 대표 유흥도시인 만큼, 미국의 라스베이거스와 아시아의 마카오와 흔히들 비교, 거론된다.[11] 특히 마카오는 들어오는 사람에 비해 육지가 부족해서 바다를 간척해가며 늘려나가는 특성도 모나코와 똑같다. 국토 전역이 프랑스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 레지옹의 알프마리팀 주(중심도시가 니스인 바로 그 동네이다.)에 둘러싸여 있다.

세계에서 백만장자 밀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무려 인구의 30퍼센트가 백만장자다. 동네 사람 아무나 붙잡으면 세 명 중 한 명은 자산이 10억 이상이라는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