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상도 안동 자전거길 안내지도

반응형

 

PDF 개요

 

경상북도 북부에 위치한 시. 경상북도청의 소재지이다. 일제강점기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한 독립운동의 성지이다.[4] 옛 이름은 고타야(신라 시대), 고창(古昌, 신라 경덕왕 때 고타야에서 개칭), 영가(永嘉, 신라 후기~고려 초기), 길주(吉州, 고려 중기), 복주(福州, 고려 말) 등이 있다.

북쪽의 영주시와 봉화군, 남쪽의 의성군, 동쪽의 영양군과 청송군, 서쪽의 예천군을 위시한 경상북도 북부 지역의 행정, 교육, 교통, 서비스업 중심지다. 분류 방식에 따라서 안동에서 멀지 않은 상주시, 문경시, 군위군이 북부권에 포함되기도 한다.


면적이 매우 광활한데, 전국의 시(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시 포함) 가운데 가장 면적이 넓으며, 군까지 포함하면 전국 3위에 해당한다. 1위와 2위가 홍천군, 인제군이니 경북 내에선 면적 1위에 해당한다. 면적 1,522.10km²으로 서울의 2.5배에 달하며 광역시 중 최대면적인 울산[5]이나 인천[6]의 1.4~1.5배이다. 그리고 저 면적이면 대전이나 광주는 거의 정확하게 3개가 들어간다.

현재는 경상북도에서 경부선과 경부고속도로가 통하는 남부가 발달하는 바람에, 포항시, 구미시 등 경북 내 다른 도시들에 밀려 예전에 비하여 위상이 많이 떨어졌다.[7] 하지만 경상북도청 이전이 안동·예천으로 확정되어 2016년 2월 경상북도청을 이전[8]하면서 경북 지역에서도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북 북부 지역은 물론 그 중심지 역할을 하는 안동도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운로드:

경상도 안동 자전거길 안내지도 2.jpg
2.39MB
경상도 안동 자전거길 안내지도.jpg
2.78MB

 

[쿠팡 특가 할인 추천 펜션 및 호텔]

https://coupa.ng/b9Mt7V

 

쿠팡! | 안동리버힐CC+리첼호텔 골프텔/1박2일/골프 패키지/골프 투어

안동리버힐CC+리첼호텔 골프텔/1박2일/골프 패키지/골프 투어

trip.coupang.com

https://coupa.ng/b9Mual

 

쿠팡! | 안동 씨엠 파크 호텔

도심에 위치

trip.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링크를 통해 예약을 해도 쿠팡 사이트와 금액은 동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