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 (관광 안내지도 다운로드)

반응형

 

PDF 개요

 

평균 해발 고도 700m라는 것을 이용하여 Happy 700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서늘한 여름 휴양지로 홍보하고 있다. 크게 성공하진 못했으나 나름대로 중박은 갔다. 겨울이 길고 설질(雪質)이 좋아 스키하기 좋은 곳이다.# 눈도 많이 오고. 사실 이는 정선군과 강릉시의 시설을 이용하는 부분도 있다. 게다가 겨울에는 -30℃ 가까이 내려가기도 한다.


군역이 홍천군 못지 않게 매우 크고 아름답다. 홍천과는 달리 군역이 Γ와 가까운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가로축인 6번 국도는 서쪽에서부터 봉평면, 용평면, 진부면, 대관령면을 차례로 지나며 세로축인 31번 국도는 북쪽에서부터 봉평면, 용평면, 방림면, 평창읍을 지나간다. 미탄면은 두 축선에서 벗어나 있으며, 평창읍에서 정선 방향으로 가는 42번 국도가 지나간다. 이런 의미에서 평창읍이 상당히 안습인게, 위치상 군의 최남단이고 영동고속도로와도 멀어서 개발에서 소외되었기 때문이다. 인구도 진부면에게 밀린다. 생활권도 많이 달라서, 서울에서 평창읍 갈 때는 거리상 평창군 관내 IC가 아닌 횡성군의 새말IC에서 내려서 안흥 쪽으로 42번 국도 타고 가는 게 더 가깝게 먹힐 판.

일단 분류상 영서 지방이긴 하지만 수도권으로부터 영향을 덜 받는 탓에 진정한 영동 지방인 강릉시, 속초시처럼 지역색이 제법 짙은 편이라 북동쪽으로 갈수록 문화적으로 원주시나 횡성군, 제천시보다 강릉시에 가깝다. 특히 영동고속도로 신구간이 2001년 12월 이후에 개통된 이래로 동북부의 대관령면[3]은 진정한 강릉 생활권이다. 평창군 전 지역의 언어 역시 강릉 방언권에 속하므로 사투리가 제법 센 편인데 강릉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또 거리상으로도 평창읍에서 평창군 대관령면까지의 거리는 61km 정도가 되는데, 타 지역에서 이 정도 거리가 나오는 구간으로 서울~개성(58km), 부산~거제(61km), 광주~장흥(63km), 대전~증평(60km) 등이 있다! 홍천군처럼 아주 길쭉한 것도 아닌데 도무지 같은 군이라고 볼 수 없을 만한 거리다. 따라서 이 지역은 영월, 정선[4]과 함께 영동 지방으로 분류하고 있다

 

 

다운로드: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 (관광 안내지도 다운로드).pdf
1.21MB

 

[쿠팡 특가 할인 추천 펜션 및 호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링크를 통해 예약을 해도 쿠팡 사이트와 금액은 동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