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속초 가족들과 가볼만한 곳 모음

반응형

PDF 개요

릉시 등과 함께 강원도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관광도시 중 하나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도처에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명산인 설악산이 있고 옆에는 백사장이 깔려있는 동해바다가 있어 관광 산업이 발달하였고, 여름은 서늘하고 겨울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다.[17] 이래저래 환경은 좋다. 도시 자체도 인구밀도가 강원도에서 가장 높은 곳(동해시가 2등)이라 호수를 낀 시내가 괜찮으며, 노을이 질 때 설악산 쪽을 바라보면 상당히 멋있다.

영랑호와 청초호라는 대한민국에 몇 개 없는 석호가 두 개씩이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수능 한국지리에서 속초시 지도가 나오면 문제를 안 읽고도 석호 관련 답안지를 찍으면 정답일 정도다. 영랑호는 골프장, 청초호는 그냥 생활 하수(…) 등으로 많이 더러워졌지만 시에서 EM발효액을 뿌리는 등 정화사업을 벌여 꽤 상태가 양호해졌다. 시기만 잘 맞으면 철새들도 쉽게 구경할 수 있으며, 둘 다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면서 경치 구경하기 매우 좋다.

영랑호에는 범바위라는 바위가 있는데 멀리서 보면 호랑이와 생긴 게 비슷하다 해서 범바위가 되었다. 그리고 이 범바위에 얽힌 전설이 있는데, 1980년대 중후반 생이라면 모두 아는 애니메이션 옛날 옛적에에 나오던 그 효자 호랑이 전설의 주인공이 저 범바위 되겠다.

노학동에 척산온천과 한화그룹의 설악한화리조트가 있고 그 안에는 놀이공원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진 지 오래. 대신 그 안에는 대조영촬영장이 들어서 있다. 대포동의 롯데리조트에도 워터파크가 있다. 실제로 속초시 지역 내에 크게 3곳에 온천지구가 있는데 척산온천 일대에 온천지구를 비롯해 그외 설악워터피아 주변과 대포동 내에 온천지구가 있다.
노학동에 척산온천과 한화그룹의 설악한화리조트가 있고 그 안에는 놀이공원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진 지 오래. 대신 그 안에는 KBS 대하드라마 대조영 촬영장이 들어서 있다. 대포동의 롯데리조트에도 워터파크가 있다.[18]


대포항 근처에는 라마다호텔이 먼저 들어섰는데 그 위쪽에 롯데호텔과 롯데리조트가 해안가 언덕에 건설되면서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내 유일한 해수욕장인 속초해수욕장이 있는데 속초고속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여름철이면 방문객이 많다. 특히 2003년에 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서 약 500m 거리에 오픈한 이마트 속초점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도로를 혼란시키고 있다.

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 역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외지인들에게는 닭강정으로 많이 유명해진 곳이다

 

다운로드:

강원도 속초 가족들과 가볼만한 곳 모음.jpg
2.39MB
강원도 속초 가족들과 가볼만한 곳 모음 (2).jpg
1.79MB

 

[쿠팡 특가 할인 추천 펜션 및 호텔]

https://coupa.ng/b5QWI5

 

쿠팡! | 라마다 속초 호텔

-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브랜드 호텔 - 대포항 바로 앞, 전객실 오션뷰 객실 - 속초바다와 설악산의 비경을 조망하는 대규모 스파 구비 - 속초 해수욕장 차량 약 5분거리 - 피트니스, 연회장, 카

trip.coupang.com

 

https://coupa.ng/b5QWK0

 

쿠팡! | 호텔더블루테라

전 객실 테라스를 보유하고 속초바다를 품은 편안한 객실과 최신식 고급시설을 갖춘 프리미엄호텔입니다

trip.coupang.com

 

https://coupa.ng/b5QWMd

 

쿠팡! | [강원]라마다 속초호텔

바다를 품은 힐링플레이스 라마다속초호텔

trip.coupang.com

 

https://coupa.ng/b5QWOr

 

쿠팡! | 켄싱턴 호텔 설악

108개 모든 객실에서 보이는 설악산 자락과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1,000여 평의 가든 켄싱턴 호텔 설악이 '설악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걸어서 단 5분, 설악산 풍광을 가장 가까운 곳에

trip.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