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 관광 여행지도 다운

반응형

PDF 개요

강릉시와 더불어 인구가 계속 줄고 있다. 조만간 인구 8만 명 선이 붕괴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다. 그러나 공식적인 주민등록상 인구와 달리 유동인구는 크게 늘고 있다. 이는 속초시에 건설되는 아파트만 봐도 알 수 있다. 속초에는 최근만 해도 KCC, GS, 현대, 롯데 등 대형 건설사들이 아파트를 짓거나 분양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같은 아파트 수요는 속초시의 인구로는 절대 감당할 수 없다. 그래도 이렇게 아파트가 건설되는 이유는 고속도로 개통으로 속초의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외지인들이 속초에 세컨드 하우스 내지 별장 개념으로 집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속초시의 인구는 8만명 정도지만, 속초에 건설되는 아파트는 거의 인구 20만에 가까운 도시를 보는 듯 하다. 부동산도 크게 오르고 있으며 속초시의 아파트 가격은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등과 더불어 강원도에서 순위권을 다투고 있다. 현재 속초의 신규 분양 아파트의 가격은 평당 1000만원이상이 되었는데 지방의 소규모 도시 치고는 엄청나게 비싼 편이며, 이는 속초가 주목받는 관광지가 되면서 외지인들의 투자 수요가 커졌기 때문. 가히 '강원도의 해운대'라는 말이 어울리는 수준이다.


최근에는 롯데호텔과 롯데리조트가 개장하면서 고급 호텔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롯데호텔에 이어서 다른 유명 호텔도 분양을 준비 중이다. 속초시는 대한민국에서 서울특별시 강남구보다 물가가 훨씬 비싼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3], 강릉시에 비해서 적긴 하지만 3대째 살아온 토박이들이 약 40~50% 정도로[4] 많아서 텃세가 매우 심한 지역이기도 하기도 하다.[

 

다운로드: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 관광 여행지도 다운 (2).jpg
1.79MB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 관광 여행지도 다운 (1).jpg
2.39MB

 

[쿠팡 특가 할인 추천 펜션 및 호텔]

https://coupa.ng/b5whhr

 

쿠팡! | [강원]라마다 속초호텔

바다를 품은 힐링플레이스 라마다속초호텔

trip.coupang.com

https://coupa.ng/b5whje

 

쿠팡! | 마레몬스 호텔 (속초해변, 외옹치해변, 차로 5분이내)

설악산의 사계절을 느낄수 있는 절경과 프리미엄 오션뷰가 있는 호텔 마레몬스! 산과 바다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마레몬스에서 최고의 휴식과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차량으로 낙산사 10분,

trip.coupang.com

https://coupa.ng/b5whnd

 

쿠팡! |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악 워터피아 부근에 위치

trip.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