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규슈 구마모토 관광 가이드북

반응형


PDF 개요


대표적인 관광지로서는 스이젠지(水前寺), 아마쿠사 열도, 아소산, 쿠로카와 온천 등이 있다. 아마쿠사 열도의 경우엔 서쪽 끝에 있어서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나름대로 역사적 상징성을 띠고 있는 곳이고 풍광도 아름다워 다소 매니악할지언정 찾아가볼 가치는 있다고 한다. 현 전체로 보면 유명하지만 정작 구마모토 시에는 구마모토 성 같은 굵직한 것 몇 개 빼면 관광지가 대부분 아소산 근처에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시간을 더 보내게 된다.

아소산은 산중턱의 케이블카를 타고 화구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2014년 말에 아소산이 한 번 분화한 이후 2019년 현재까지 계속해서 화산가스가 분출되고 있어 케이블카는 운행중지된 상태이다. 언제 운행이 재개될 지는 미지수. 또한 이렇게 화산으로 유명한 지대이니만큼 아소산 근처의 세노모토 고원에는 온천도 많은데, 오이타 현의 벳푸와 유후인 같은 온천마을과 달리 정말 시골 산골짜기라 굉장히 한적한 분위기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근 들어 고평가를 받는 쿠로카와 온천이 있다. 다 좋은데 하도 산골짜기라 접근성이 떨어질 뿐...[6] 렌터카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미나마타병의 발단이 된 미나마타시가 구마모토현 남부에 있고[7] 옴진리교 국토이용계획법 위반사건 발생지가 이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