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DF 개요
원래 나리타 국제공항은 최초 계획 당시 활주로 5개라는 크고 아름다운 계획으로 출발했고, 이후 세부 계획 과정에서 재조정을 거쳐 만약 계획대로 차질없이 건설되었다면 활주로 3개를 건설할 계획이었다. 실제로 나리타 국제공항을 구글 지도 등으로 보면 현재 활주로나 다른 유도로들의 총 거리나 부지 면적을 어림잡는다고 해도 4,000m급 활주로 4개 정도는 충분히 나올 부지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전투종족의 방해 때문에 설계대로 3개의 활주로를 건설할 수 없었다는 점이다. 위에서 언급한 지역민을 무시한 독단적인 공항 설립 계획과 미미한 토지 보상을 두고 주민들은 반발했고, 나리타 공항 부지에서는 훗날 "전학련 최후의 투쟁"이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폭력 시위와 위의 대집행 같은 반민주적 강경 진압이 이어졌다. 그리고 그 결과 나리타의 주민들은 일본 정부에 제대로 분노해버렸고, 토지보상 위원회장을 습격하는 등 토지 보상 자체를 거부하고 알박기에 들어간다. 그렇게 나리타 국제공항은 토지 매입이 되지 않아 공항 부지 내 여러 곳에 가정집, 신사, 감시소 등의 알박기가 시작된다. 수십 년이 지나면서 일부는 사라졌지만, 아직도 여러 알박기가 공항 내에 남아있다.
다운로드: http://www.narita-airport.jp/kr/guide/map/index.html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슬란드 여행시 참고할 만한 한글지도 다운받으세요. (0) | 2019.07.06 |
---|---|
에스토니아 여행시 참고할만한 한글지도 다운받으세요. (0) | 2019.07.05 |
일본 온천마을 하코네 추천일정 한글지도 다운 받으세요. (0) | 2019.07.03 |
아일랜드 여행시 참고, 한글지도 (0) | 2019.07.02 |
리투아니아 한글지도 다운로드 여행시 참고 (0) | 2019.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