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고성군 관광지도 pdf 다운받으세요

반응형


PDF 개요


손혜원 국회의원이 고성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고성군을 방문했다.


백두현 고성군수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 기간에 당항포관광지, 고성학동마을, 공룡박물관 및 상족암군립공원, 문수암 등 관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봤다.

28일, 고성박물관에서 백두현 군수, 관내 문화예술단체 관계자, 문화관광해설사, 문화·관광 담당부서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전문가와 함께하는 문화관광 컨설팅’을 열었다.

손 의원은 “고성은 소가야와 이순신, 200년간 담장이 살아있는 학동마을, 그리고 그 이전 백악기 공룡 발자국이라는 원시 역사가 있고 통영과 사천까지 이어진 리아스식 해안으로 아름다운 바닷길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지역임에도 그간 ‘고성은 공룡’이라는 이미지가 굳혀진 것에 안타깝다”며 방문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선 고성의 역사와 바닷가 등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시대를 넘나들고 100년 이후에도 가치가 남을 예술적인 관광자원을 조성해야 할 것”이며, “내년 엑스포 개최 전 단기적으로 디자인 전문가를 활용한 주택 리모델링으로 게스트 하우스 조성, 전문가 초청 고성맛집 발굴, 종합적인 관광안내서 등을 정비할 것”을 조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