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후에 청량감으로 물대신 탄산수만 주구장창 드시는분 있으시지요?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인 탄산수는 탄산음료보다 열량이 낮고 당분이 적어 현대인의 인기 음료로 탄산수의 시장도 거대 합니다. 하지만 한번쯤 의문!

 

탄산수를 생수 대신 계속 마셔도 괜찮을까요?

탄산수 마실때 주의할것 BEST

 

1. 약을 먹고 있다면 ...
약을 복용할 땐 탄산수는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산 성분인 탄산수가 알칼리성 약물의 흡수를 막아 약효를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소화를 돕는것 같지만 사람에 따라 가스가 차서 약 분해에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2. 탄산수 입에 너무 오래 머물지 마세요!

탄산수를 입안에 오래 머금고 있는 행동도 피해야 합니다.
이산화탄소를 녹여 만든 탄산수의 산도는 과일주스보다 높아서 치아가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산성을 띠는 탄산수는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탄산수를 마실 땐 가능한 한 빨대를 사용해 치아에 닿는 면적을 줄이고 마신 후엔 물로 입안을 헹구고 탄산수도 과일주스와 마찬가지로 양치질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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