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관광안내도

반응형


PDF 개요


싱가포르의 국제공항.

런던 히드로 공항과 마찬가지로 세계적인 국제공항임에도 공식 명칭에 'International'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나 어차피 이 공항에는 국내선이라고 해 봐야 남쪽 섬 지역으로 오가는 노선 딱 1개 밖에 존재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창이국제공항으로 흔히 불린다.

싱가포르 시내에서 약 20km 떨어진 창이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싱가포르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자회사인 실크에어, 스쿠트 항공과 제트스타 아시아도 허브로 쓰고 있다.

순수 민간 공항은 아니고 공군 겸용 공항으로 싱가포르 공군 2개 비행대가 주둔하고 있으며 약 7km 떨어진 곳에 별도의 공군 비행장인 파야 레바(Paya Lebar) 공군 기지가 위치해 있다. 이 곳이 옛 파야르바르 국제공항이다.

기존의 관문이었던 파야르바르 국제공항을 대체하기 위해 지어졌으며, 1981년 개항되었다. 개항 후 파야르바르는 군 비행장이 되었다.

각종 평가에서 2010년대 들어서 거의 항상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꼽힌다. 일본 도쿄도의 하네다 국제공항, 한국 서울 수도권의 인천국제공항, 홍콩의 홍콩 국제공항이 2, 3, 4위자리를 가지고 싸우며, 사실상 창이 공항은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자리잡았다.

2018년 말에 말레이시아의 항공사 파이어플라이 항공이 기존의 셀레타 공항으로 새로운 터미널 개장함에 따라 옮기게 된다.

2019년 4월 17일, 복합 쇼핑몰인 Jewel Changi Airport가 개장했다. 지상 5층, 지하 5층에 달하는 대규모 복합 공간으로 문을 열었으며 싱가포르 최초의 쉐이크 쉑 매장도 이곳에 들어섰다.

한편 이 곳은 싱가포르 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남부 조호르바루로도 가는 관문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