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평 군청 제공 가평 등산(산행) 가이드북 안내도 pdf 다운 받으세요.

반응형


PDF 개요


서울에서 가평까지는 매우 가깝다. 수도권전철 7호선과 경춘선이 교차하는 상봉역에서 전동차는 49분 만에 가평역에 닿는다. 철길로 52.4km의 거리다. 서울 동부권에서 60번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지척이다. 이토록 가까운 가평은 군郡 면적의 82%가 산지이며 무려 85개의 산이 솟아 있다. 이 85개의 산 중 가평군 북면에서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으로 이어지는 남북 간의 75번국도(가화로) 동북단에는 화악산(1,468m)이 솟아 있고 서쪽에는 남에서 북으로 연인산(1,068m)과 명지산(1,267m)이 큰 산줄기가 되어 그 위용을 자랑한다. 이 3개의 산은 ‘월간山 선정’ 한국의 100대명산에도 포함되어 있다. 화악산은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고 연인산은 경기도의 도립공원, 명지산은 경기도 가평군의 군립공원이다. 
또한 이 지역에는 100명산의 가장 큰 타이틀을 가진 3개의 명산들뿐 아니라 많은 산꾼들이 즐겨 찾는 산들도 여럿이다. 석룡산과 강씨봉이 이웃해 있고 멀지 않는 곳 남쪽으로는 칼봉산이 솟아 있다. 서남향 가평군 조종면에는 예로부터 ‘경기 5악’ 중 한 산으로 이름 높은 운악산도 있다. 그만큼, 가평군 북단의 명산들을 하나로 묶어서 ‘아름다운 산군山群이름’을 부여해 보는 것도 좋겠다. 요즘 외지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소형 핸드맵 ‘가평안내도’가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가평군 관광관계자들의 자랑이다.
가평군에서는 2017년, ‘가평군 100대 맛집’을 선정, 널리 홍보하고 있다. 외지에서 가평을 찾는 사람들이 활용하기에는 매우 유용한 자료다. 명지산과 연인산 산행나들목 북면에도 7개의 업소가 선정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