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임실군 가볼만한 곳을 안내한 관광지도입니다.

반응형


PDF 개요

 

임실군이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를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만들고, 500만 관광 시대를 열기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군은 가을에는 국화꽃과 함께하는 축제를 개최하는 데 이어 봄에는 장미꽃과 함께하는 축제를 열기 위한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봄에도 임실N치즈축제를 열게 된다면 임실군은 일년에 두 번에 걸쳐 대표축제를 개최하는 이색 지자체로 주목을 끌 전망이다.  

또한 겨울철 축제인 산타축제까지 더불어 사계절 축제와 함께하고, 관광객이 북적이는 축제관광 메카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군은 최근 사계절 장미원 조성을 통한 관광객 유입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장미원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용역 보고는 이미 성공리에 운영중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수경시설과 장미원을 조성함에 따라 특정 계절 방문객 편중현상 완화를 통하여 봄, 여름, 겨울 등의 테마를 강화하는 방안 위주의 결과물이 나왔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은 총 2만5천㎡부지에 편의 및 휴게‧ 볼거리 등 보강사업비 56억원이 투입되며, 2021년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군은 이를 통해 올해 35만명이 방문한 임실N치즈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그치지 않고 연중 관광객이 임실을 찾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간다.  

임실지역은 지리적으로 남쪽에 있으면서도 겨울철 최저온도가 영하 20℃이하로 추위에 강한 장미품종을 키우는 데 최적지다.  

임실치즈테마파크의 자연경관과 구조물에 잘 어울릴 수 있는 러블리가든, 테라스가든, 플라워가든 세 공간으로 조성하여 실용성도 높이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