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잠자는 습관에 대해서 정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특이하게 주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꾸로, 옆으로 뒤로 혹은 허리를 꺽어서까지 주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배를 깔고 자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앞서 다양한 잠자는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각 수면의 자세는 수면의 질을 좌우합니다. 

다음의 이유로 절대로 배를 깔고 자는 수면자세는 좋지 않습니다.

배를 깔고 자거나 옆으로 자면 좋지 않은 이유


1. 근육과 관절을 긴장 시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때로 목이 쑤시고 허리 골반이나 무릎에 통증을 느낀다면 당신이 등을 대고 자는 대신에 배를 깔고 자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육과 시키고 자연스러운 척추의 곡선을 따르지 않는 자세입니다. 게다가 옆으로누워자면 한쪽팔에 기대게 되거나 배를 깔고 자면 어깨를 귀밑에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깨와 목 근육이 수축하여 잠에서 깰 때 근육이 뭉쳐서 있게 되고 몸이 풀리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을 대고 이런 부자연스러운 자세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장기에 압력이 가해진다.

옆으로 자거나 배를 깔고 자면  신체의 장기에 압력을 가하게 됩니다. 특히 옆으로 자는 것이 특히 위험한데 가슴에 있는 횡경막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거 막아 결국 폐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임산부는 2번 말하면 잔소리입니다.


3. 속쓰림과 더부룩해 질 수 있습니다.

배를 깔고 자면 속쓰림이 더 심해 질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속쓰림과 위산역류 때문에 밤에 잠을 못 한다면 등을 대고 자거나 왼쪽으로 살짝 누워서 자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혹은 어깨 쪽을 조금 높게 하고 등을 대고 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력이 식도로 올라가는 위산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4. 피부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업드려 자면 얼굴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바닥에 짓눌린 쪽 얼굴에 주름이 더 많이 생깁니다 등을 대고 잠을 자면 이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밤새도록 피부가 숨을 쉴 수 있습니다 등을 대고 사는 것이 더 나은 이유는 대부분 척추가 가지런히 정리가 되어 허리의 통증을 줄여줍니다.


어떻게 자야지 좋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덤으로 잘못된 수면습관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밤새 잤는데도 여전히 몸이 뻑뻑한 상태로 깬다면

5분에서 10분 정도 스트레칭을 아침마다 해 보세요 동물들은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몸을 쭉 펴는 이유와 같습니다. 아침 일상을 스트레칭의 운동으로 시작한다면 하루가 끝날 때 몸이 훨씬 더 편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몇 시간 동안 카페인을 피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적어도 1시간 동안 전화나 컴퓨터를 비피하게는 뇌에 좋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방안 온도를 20도에서 22도 사이로 조정하세요. 이것은 최상의 수면을 위해 권장되는 실내온도 입니다. 그리고 잘못 알려진 수면습관중에 하나가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숙면을 방해합니다. 이는 밤에 화장실을 가기 위해 자꾸 잠에서 깨지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말이라고 늦잠을 자지 않고 매일 똑같은 주말에도 알람 시계를 맞추고 그 시간에 일어나도록 노력한다면 건강한 수면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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