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립중앙박물관 안내 리플릿(팜플렛)

반응형


PDF 개요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 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가치를 배우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구석기시대의 소박한 손도끼에서부터 삼국시대의 화려한 금관, 고려시대의 청자, 조선시대의 회화, 근대의 사진들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역사와 문화예술이 한데 모여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 문화의 정수를 마음껏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우리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6개의 상설전시관과 다양한 주제로 기획된 크고 작은 전시, 관람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여러 가지 전시안내프로그램, 신나는 어린이박물관과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들은 더 편안하고 재미있게 박물관을 체험하고 보다 많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합니다. 곳곳에 위치한 각종 편의시설과 휴게 공간 등도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애쓰고 있으며, 수목이 우거져 상쾌함을 주는 박물관 정원은 차분히 산책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역사적으로 문화가 융성했던 시기는 국제적인 상호교류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문화를 외국에 알리기 위한 ‘우리문화재 국외전시’ 개최와 외국의 역사·문화를 소개하는 세계적 수준의 ‘해외 문명전’ 개최 등 외국과의 전시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박물관은 문화로 국격을 높이며 세계화 시대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서는 변화하는 오늘날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립중앙박물관은 과거와 현재뿐만 아니라 지역과 국가, 문화, 학문 등 다양한 분야 사이의 소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통은 우리가 편협되지 않고 열린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세상을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도록 해 줄뿐만 아니라 수많은 영감을 제공하고 창의성이 발휘되는 원천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소장품을 확보․보존하고 연구하며, 이를 바탕으로 뛰어난 전시․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창조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운로드:  0822 국문 웹용.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