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항제철이 유명한 경북 포항의 가볼만한 여행 지도

반응형

PDF 개요

경상북도 동부권(포항시·경주시·울진군·영덕군·울릉군)의 중심 도시이기도 하며, 경상북도 내 도시들 중 유일하게 일반구가 설치되어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포항시 및 인근 시, 군에서는 경북 동남권의 행정 공백을 우려하여 경상북도 제2청사 설치 요청을 꾸준히 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경상북도 동해안발전본부가 포항시 흥해읍 이인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동해안발전본부장을 부지사급으로 격상할 예정이라고 한다. 2019년 5월 15일에 폐교된 용흥중학교 자리에 경상북도청 동부청사가 개청하였다. 2023년 새로운 청사가 생기기 전까진 이 곳에서 업무를 보게 된다.


포스코의 본사가 있는 곳이며 식료품·섬유·금속 공업 등이 발달했다. 포도·감 등 농산물이 풍부하며, 수산업·어업이 발달해있기도 하다. 특산물로 과메기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고등교육기관으로는 4년제 대학에 이공계 대학으로 유명한 포항공과대학교(포항공대/포스텍/POSTECH)와 한동대학교가 있으며, 2, 3년제 전문대학은 선린대학교, 포항대학교가 있다. 포항공대에는 국내 유일의 방사광가속기[4]가 위치해 있다.

 


해병대 제1사단의 주둔지이며, 해병대 교육훈련단이 위치하고 있어 해병대에 지원한 남자는 모두 한 번은 거치게 되는 곳이기도 하다. 관광객이 아닌 외지인의 포항 방문 목적은 십중팔구 포항제철고, 포철공고나 포항공대, 포스코, 해병대 입소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06년 12월 26일에 포항시청은 북구 삼호로 31(덕수동)의 포은중앙도서관 자리에서 지금의 남구 대잠동으로 이전하였다. 주소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시청로 1 (대잠동). 포항시청이 있던 포항시 북부우체국 앞 중심가(포항 중앙상가)는 여전히 포항 젊은이들의 놀이터로 명맥을 잇고 있다. 대신 중장년층을 위한 술집과 상업지구는 포항시청을 따라 대잠동 쪽으로 이동하였다.

신선한 해산물을 즉시 판매하는 죽도시장이 유명하며, 2004년 12월 7일 개통된 새만금포항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대구 시민들이 회를 먹기 위해 포항시를 많이 찾아온다. 이와 더불어 영일대해수욕장, 칠포해수욕장, 화진해수욕장, 월포해수욕장, 포항송도해수욕장 등이 있다. 그리고 포항시와 영덕군 사이에 내연산이 있다.

 

다운로드:

포항제철이 유명한 경북 포항의 가볼만한 여행 지도.jpg
0.57MB

 

[추천 펜션 및 호텔]

https://coupa.ng/b5wftg

 

쿠팡! | 라한호텔 포항 (구.베스트웨스턴 포항)

라한호텔은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호텔로 영일대 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객실 모두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자랑합니다. 포스코와 같은 주요 비즈니스 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레저와

trip.coupang.com

https://coupa.ng/b5wfw0

 

쿠팡! | 씨엔스톤펜션

오션뷰 펜션입니다 전객실 스파시설이 있습니다

trip.coupang.com

https://coupa.ng/b5wfzm

 

쿠팡! | 포항출발 2박3일 엑티비티 자유여행 (선박+숙소+렌터카+스노쿨링/체험다이빙)

포항출발 2박3일 엑티비티 자유여행 (선박+숙소+렌터카+스노쿨링/체험다이빙)

trip.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