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집정리 하는 순서와 방법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쌀쌀한 기운이 가시고 어느새 바뀐 계절, 슬슬 집안에 쌓인 먼지를 털어내고 안 쓰는 물건들 꺼내 정리해야 하는 시즌입니다. 봄맞이 집안 정리, 어떤 것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기부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옷은 모두 꺼내서 1~2년 입지 않는 옷은 과감하게 버리거나 기부하세요.

재활용 업체 및 기부업체에 전화를 하면 직접 수거하러 오기 때문에 버리는 수고스럼을 덜 수 있습니다.

 

종류별 정리법
후드티는 접어서 모자 속에 넣고, 폴라티는 반으로 접어 소매를 옷걸이에 올려 걸어두면 늘어남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셔츠나 블라우스, 원피스, 코트 등은 옷장에 보기좋게 정리하고 색깔과 길이를 맞춰 한 방향으로 걸고, 옷걸이를 통일하면 시각적으로 깔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문지와 계피가루
옷걸이에 신문지를 끼우고 그 위에 옷을 끼워서 수납하면 방습, 방충 효과가 있고요. 한 상자에 여러 종류의 옷이 들어갈 때는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넣으면 흰 옷이 짙은 옷에 닿아서 얼룩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불장에 계피 가루를 담은 주머니를 걸어서 수납하면 방충 효과가 있습니다. 신문지를 넣어도 되는데요. 돌돌 말아서 넣어 놓으시면 교체하기가 훨씬 더 쉽습니다.

 

두꺼운 이불은 이렇게 하세요.
반으로 접은 다음 중심선을 기준으로 양쪽을 접는 '2단 접기', 3등분 해서 접는 '3단 접기'와 세로를 4등분 하는 '4단 접기' 등으로 크기를 다르게 접어 넣어 두면 효율적입니다.

얇고 작은 이불은 말아서 스타킹에 넣은 다음 서랍에 보관을 해보면 간단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사용한 난방기구 및 물품 보관은 어떻게?

- 장기장판

전기장판의 경우 오염 물질이 묻었다면 물티슈로 이용해 보면 이가 용이치 않으면 수건에 중성세제를 묻혀 살짝 닦아내면 됩니다. 전기장판은 열선이 끊어질 수 있으니까 겉면이 바닥으로 향하도록 한 다음, 돌돌 말아서 고무줄이나 스타킹 밴드로 고정해 세워두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니다.  온도조절기를 분리해서 전기 플러그와 함께 선이 꺾이지 않도록 따로 둬야 합니다.

 

- 전기난로
전기난로는 반사판 부분과 코일에 쌓인 먼지를 수건이나 솔로 제거해 따로 보관합니다.

 

- 부츠 보관하는 방법
양털 부츠는 솔로 가볍게 이물질을 털어낸 다음 탈취 스프레이를 뿌리고요. 신문지를 넣어서 습기를 예방하고 형태가 망가지지 않도록 해둡니다. 가죽 부츠는 세탁이 어렵기 때문에 스펀지에 전용 세척제를 묻혀 닦은 다음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는데요. 목이 긴 부츠의 경우 한 면을 잘라낸 빈 페트병이나 돌돌 만 신문지를 넣어 빨래집게로 집어 놓으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천연 털 부츠는 천에 알코올을 묻혀 닦아 보관하면 오랫동안 새것처럼 신을 수 있고요.
스웨이드 부츠는 지우개로 오염 물질을 제거한 뒤 결대로 잘 빗어서 보관하면 된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