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즐거운 캠핑 잘 준비하는 방법

반응형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 캠핑용품도 다양하고 즐기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막연하게 캠핑갈 때 어떤 것부터 챙겨야 할지 막막하고 어렵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나에게 맞는 텐트 고르는 방법

[인원]

먼저 캠핑 필수 장비인 '텐트'를 고를 땐 인원수부터 고려해야 합니다. 주로 함께 가는 인원을 고려하는것입니다. 

가족들인지 아님 친구들인지.. 그 인원이 정해졌다면 실제 인원의 1.5배 면적의 제품을 선택하면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야외에서 잠을 자는 공간인 만큼 기능성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텐트는 무엇보다도 방품 능력과 방수 능력이 얼마나 꼼꼼한지를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납함은 어느 정도 있는지 본인 보유한 차량에 맞는 크기인지까지 확인해 주는 센스가 필용합니다. 요즘 텐트가 대형화 되어가면서 SUV가 인기가 있는 이유도 설명이 됩니다.

[지역 및 기후]
햇볕이 뜨거운 곳에 설치해야 한다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필요합니다. 짧은시간 햇볕에 노출되더라도 금방 실내가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더운 지역이라면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바람이 세게 불고 추운 지역이라면 방풍, 방한 기능 효과가 뛰어난 것을 골라야 합니다. 쾌적한 텐트 라이프를 위해서 잘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기타]
최근에는 차량을 이용하는 캠핑족을 겨냥한 '루프탑 텐트'도 인기가 있습니다.
지붕 위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어서, 돌이 많아 울퉁불퉁하거나 눈이 쌓여 있어서 지면에 텐트를 칠 수 없을 때  간편하게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텐트 조립이 어렵게 보인다면 자동형 텐트도 괜찮습니다.  이외에도 텐트 위에 지붕처럼 설치해서 뜨거운 햇볕을 막아주는 '타프'도 인기 있는 용품입니다. 

 

그리고 침낭은 지퍼를 닫으면 침낭이지만 열어서 펼치면 매트나 이불로도 쓸 수 있는 '사각형 침낭', 공기량으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에어 베개'도 괜찮은 상품입니다.

 


캠핑용 식기와 조리기구는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스테인리스처럼 잘 망가지지 않는 소재가 괜찮습니다. 이외에도 짐이 다양하고 무거운 용품들이 있으면 짐을 간편하게 옮길 수 있는 왜건 까지도 함께 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마지막으로...
도심에서 저렴하게 즐기고 싶다면 서울시 가족캠핑장을 이용하면 알뜰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서천 금빛노을 서울캠핑장 등 서울시 가족캠핑장 6곳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로 인해 제한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므로 방문전 꼭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별칩마을 서울 캠핑장]

www.seoul.go.kr/storyw/campingjang/hwengsung.do

 

서울로 떠나는 캠핑-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 진짜 은하수를 만나다

www.seoul.go.kr

[서천 금빛 노을 캠핑장]

www.seoul.go.kr/storyw/campingjang/seocheon.do

 

서울로 떠나는 캠핑-서천 금빛노을 서울캠핑장

서천 금빛노을 서울캠핑장 -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곳

www.seoul.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