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첫 인상 좋게 하는 방법, 수화물 보상방법

반응형

▶ 인상을 좋게 하는 방법, 눈썹을 화장하세요

눈썹 숱과 모양, 색깔에 따라 얼굴의 인상이 크게 달라집니다.

그래서 요즘엔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도 눈썹을 다듬고 가꾸는 데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반영구 눈썹 문신의 경우 1년 정도면 지워지고 보기에도 자연스러워서, 화장 시간을 줄이려는 여성들이나 눈썹 숱이 없는 남성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통증을 걱정해 문신을 꺼리는 사람을 위한 눈썹 도장도 있습니다.

도장을 찍듯 스탬프만 찍어주면 눈썹이 뚜렷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조 털이 들어 있어서 감쪽같이 숱이 많아지는 '눈썹 가발',도 많이 이용을 하고 탈모인들의 사랑 아이템, 머리에 사용하는 흑채처럼 눈썹에 바르는 '눈썹 흑채'도 등장했습니다.

▶ 수하물 늦게 도창하면 보상받는 방법

해외여행을 갔을 때 수하물이 늦게 도착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이 그리운 평경입니다. 수화물의 늦게 보상의 경우, 보험사 상품마다 항공사 마다 규정이 달라서 보상유무가 불확실하지만, 이런 경우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30분 이상 기다려도 짐이 안 나오면 먼저 수하물 데스크에 있는 항공사 직원에게 알리고 신고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항공사에 따라 지연 보상비로 50~100달러 정도 지급을 하거나 호텔바우쳐, 항공사 마일리지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여행 가방이 파손됐을 때도 항공사로부터 수리비를 받을 수 있지만 이부분은 이전의 가방상태를 확인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다만, 다른 승객이 실수로 짐을 바꿔갔을 땐 항공사나 공항이 책임지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태그나 다른 사람사람의 짐과 구별할 수 있는 표시가 필요합니다.

▶ 바나나 유통기한?? / 검은 바나나 먹어도 될까요?

매년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의 70% 정도는 먹을 수 있는 거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폐기되는 식품 중 하나가 바나나라고 합니다. 검은 반점이 생겼거나 까맣게 변한 바나나는 건강에 안 좋다고 생각해서 버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바나나가 가장 달콤할 땐 껍질에 검은 반점, 일명 '슈가 스팟'이 나타났을 때! 라는 것을 아는 분은 잘 없습니다. 잘 익은 후숙 바나나는 덜 익은 푸른 바나나보다 면역력 증진 효과가 여덟 배까지도 높다는 연구결과 까지 입니다.


색깔이 변한 바나나를 먹기 꺼려진다면 꿀이나 설탕에 절여 '바나나 발효액'으로 만들어 먹어도 환절기 피로 회복과 빈혈, 감기 예방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고 하니까 아까운 바나나 그냥 버리지 마시고 활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