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라남도 강진군 관광지도 가볼만한 곳 모음

반응형


PDF 개요


아직 철도는 없고 남해고속도로와 2번 국도, 13번 국도, 18번 국도, 23번 국도가 있다. 철도도 경전선의 보성역~임성리역 구간의 강진역이 착공해서 2022년에 개통할 예정이다. 다만 단선 비전철로 건설되는데다가 한번 건설이 중지된 적도 있는만큼 티스푼 공사의 가능성이 상당해서 제때 개통될 지는 두고봐야 한다. 나중에 생기는 강진광주고속도로가 개통이 되면 순천시 다음으로 전남의 두번째 교통요충지가 될 전망이다.

강진버스여객터미널에서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이용한다. 주의해야 할 사실은 강진버스여객터미널에서는 전라북도 지역으로 가는 버스 노선이 없다는 점이다. 전북 지역에서 운행되는 '강진'행 버스는 이곳이 아니라 임실군 강진면에 있는 강진공용버스터미널로 가는 노선이다.

군내버스가 운행 중이며, 인근 영암군과 완도군 일부지역까지 운행하고 있다.

군 단위 지역 중 드물게 버스도착알림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카카오버스와 카카오맵 등에서 실시간 도착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군내버스다 보니 대부분 버스들이 하루에 몇 대 운행되지 않으므로 운행 시간표와 함께 참고할 것.

교통카드의 경우 티머니가 주 교통카드로 되어 있으며, 캐시비, 한페이, 원패스를 호환 이용할 수 있다. 호남권은 대부분 마이비카드 기반 캐시비가 독점하고 있는데 꽤 의외인 부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