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횡성 관광지도 다운로드

반응형



PDF 개요


웰리힐리파크(구 현대성우리조트), 천주교 원주교구 풍수원 성당과 횡성 성당, 치악산국립공원, 횡성댐 등이 있다. 유명한 지역축제로는 9~10월 언저리에 '횡성 한우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횡성 공근면에 위치해 있는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에서 여러 사회인 및 학생 야구 경기가 열린다

한우축제가 성대하게 열리는 것만 봐도 군에서는 소에 모든 스탯을 몰빵. 실제로 인구보다 소가 더 많다. 한우 덕분에 대박이 났는데, 미국산 쇠고기 파동 이후로 한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더 떴다. 군에서 '영농법인'을 내세우면서 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한 결과라고는 했지만...2010년 겨울 발생한 구제역이 청정지역으로 여겨졌던 강원도까지 퍼지면서, 횡성 한우 브랜드가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안습.

원래 한우와 함께 더덕을 지역 특산물로 밀었으나 한우가 너무 뜬 나머지 묻혀버렸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중심으로 길가에 으레 보이는 '안흥찐빵'도 횡성군 안흥면에서 유래한 것이다. 1997년 외환 위기 시절에 언론에서 추억의 음식으로 언급되며 급조명되었다고. 지금도 안흥에 가면 찐빵집이 많이 있다. 고속도로에서 파는 것은 대부분 공장 생산품이고 삼립X빵과 비교해도 크게 다른점이 없지만 안흥면에 직접 가서 먹어보면 확실히 반죽부터가 다른게 매우 맛이 있다. 심지어 일일이 손으로 만드는데도 개당 400원 수준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다른 동네에서 파는것과는 비교를 불허하니 기회가 된다면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지리적 표시제/대한민국에는 횡성의 한우, 더덕, 참숯이 등록되어 있다.



반응형